제주도교육청 제주제일고, 제68회 졸업식 성료…새로운 출발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0:10:21
  • -
  • +
  • 인쇄
▲ 제68회 졸업식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제일고등학교는 23일 오전 10시 본교 체육관인 청룡관에서 제68회 졸업식을 거행했다.

학생과 보호자, 교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학창 시절을 되돌아보고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였던 이번 졸업식은 먼저 졸업생들의 추억과 발자취를 담은 영상 ‘아름다운 날들의 기록’이 상영되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졸업장과 교내외 상장을 수여하며 졸업생들의 노력과 성취를 기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교내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게 감사패가 증정됐으며 학교장 회고사, 초청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져 졸업생들에게 희망과 미래에 대한 응원을 보냈다.

졸업식 행사는 전통적으로 교가 및 응원가 제창으로 마무리됐으며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 됐다.

고동현 교장은“오늘 여러분들이 이렇게 훌륭하게 성장한 모습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설 수 있도록 가정에서 뒷바라지해 주신 보호자님과 또한 여러분과 함께 생활하면서 열정과 정성을 다해 주신 선생님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아울러 여러분의 꿈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으며 제주제일고등학교의 자부심을 가지고 세상에 나아가 멋진 발자취를 남기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제주제일고는 올해 총 41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다수의 졸업생들이 명문 대학 진학 및 사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신라회, 희망2026 나눔 캠페인 성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신라회는 1월 16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희망2026 나눔 캠페인 성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신라회 김은미 회장을 비롯해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배우자 6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신라회는 2021년 코로나19 백신접종 봉사활동, 2022년 태풍 힌남노 피해가구 복구 지원 및 구호물품 전달, 2025년 노인종합복지관 급식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

경남·부산 행정통합 실무협의체 가동... 본격 논의 착수

[뉴스스텝]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가 행정통합 논의를 전담할 실무협의체를 공식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갔다.경남도와 부산시는 19일 오전 11시 30분, 경남도청 중앙회의실에서 ‘경남·부산 행정통합 실무협의체’ 킥오프 회의를 열고 향후 운영 방향과 주요 논의 과제를 공유했다.행정통합 실무협의체는 양 시‧도의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무 쟁점을 조율하고, 진정한 자치권 확보를 위한 권한 이양과

광주광역시, 올해 94개 청년사업에 4499억 투입

[뉴스스텝] 광주시가 올해 새로 시행하는 케이-아트(K-ART) 청년창작자 지원사업 등 청년정책 94개 사업에 4499억원을 투입한다.광주광역시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열어 ‘2026년도 청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의결했다.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장, 청년정책 활동가,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된 광주시 최고 청년정책 심의·의결 기구다. 위원회는 청년정책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