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우수업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0:05:20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에 위치한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가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에서 2024년 하반기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고 정선군은 11월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정선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룬 수상이다.

디지털관광주민증은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명예 주민증으로, 정선군은 2023년 5월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관광 방문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인구 늘리기에 힘쓰고 있다.

정선군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자는 11.25일 기준으로 159,456명에 달하며, 정선군 인구 33,879명의 4.7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주민증을 발급 받고 정선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관광지 입장 시 할인을 받거나, 기념품 제공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혜택지로는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로미지안 가든, 화암동굴, 정선 레일바이크, 아리힐스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이 있고,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로쉬카페, 여치카페, 카페마실, 곤디카페, 감탄카페 등 식음료 이용 시 할인 또는 디저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날 우수업체로 선정된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의 로쉬카페의 경우 디지털관광주민증으로 10% 할인을 받고 이용할 수 있다.

파크로쉬리조트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서 태교의 성지로 불리며 젊은 부부가 많이 찾는 관광명소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정선군이 지난 6월 디지털관광주민증 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의 로쉬카페가 우수업체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사업 참여 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디지털관광주민증 제도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정선에는 다양한 디지털관광주민증 혜택지가 있으니 관광객들이 정선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