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5년 행복도시 동해 제10기 SNS 서포터즈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0:15:14
  • -
  • +
  • 인쇄
소정의 원고료 및 우수서포터즈 포상 증액하여 지급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제10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자료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필수 매체로 70%가 스마트폰을 선택하여 중요한 필수 매체로 인식하고, 매체 이용 빈도(주 5일 이상 이용)도 TV(71.4%)와 비교해 스마트폰이 91.4%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 또한, '미디어 통계 포탈'자료에 의하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비율이 57.6%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홍보가 중요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NS의 중요도가 점점 더 높아지는 흐름에 발맞춰, 시는 SNS를 통한 시정 홍보에 집중하기 위해 ‘2025년 행복도시 동해 제10기 SNS 서포터즈’를 운영, 동해시에 대한 이해도와 홍보에 관심이 높고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며, 사진 촬영 및 편집 및 작문 등에 능숙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오는 12월 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운영능력, 콘텐츠 제작 능력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20명(블로그 부문 10명,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부문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정 방향을 사전에 공유하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운영하여 플랫폼별 차별성 있는 홍보 전략으로 시의성 있는 시정 홍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으로 월 최대 20만원의 원고료를 지원하며, 특히 2025년부터는 서포터즈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매월 1명 선발했던 우수서포터즈를 분기별(총 4회) 1명을 선발하고 인센티브는 2만원에서 15만원으로 대폭 증액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 “SNS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과 홍보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동해시의 매력을 함께 전하는 ‘행복도시 동해 제10기 SNS 서포터즈’ 선발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