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홍성방송통신고, ‘평생학습‧진로지원’ 손잡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0:15:41
  • -
  • +
  • 인쇄
양 기관 업무 협약…지역 교육 협력 강화, 졸업생 성장과 상생 모델 구축
▲ 협약식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와 홍성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가 손을 맞잡고 지역 인재 육성과 평생학습 지원에 나선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홍성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에서 지역 교육 발전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방송통신고 졸업생들은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야간)에 꾸준히 진학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 과정을 이수하며 학업과 자격 취득을 이어왔다.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에게 큰 만족을 주었고, 지역사회 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성과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더 나아가 협력 관계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충남도립대학교는 방송통신고 졸업생들에게 대학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 졸업생을 발굴해 총장 표창을 수여함으로써 학업 성취를 독려하고, 배움의 성과를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보유한 시설과 자원, 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학술 연구를 위한 인적 교류를 활성화해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노열 기획홍보처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학생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방송통신고 졸업생들에게는 학습의 길을 넓히고, 대학은 지역 인재를 품는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