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4년 을지연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0:15:06
  • -
  • +
  • 인쇄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중점관리대상업체 등 4천여개 기관, 58만여명이 참여하는 민‧관‧군 통합 비상훈련이다.

시는 전쟁 이전 단계인 국지도발·위기관리 연습 및 전시 전환 훈련을 통해 완벽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목표로, 우발 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를 위한 도상 연습과 실전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실제 훈련을 병행한다.

이번 을지 연습은 불시 공무원 비상 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19일부터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모의 대응 훈련, 20일 전시 양곡 배급제 실시 훈련, 21일 동해항 피폭 상황을 가정한 모의 대응 훈련, 훈련 마지막 날인 22일은 민방공 대피 훈련을 통하여 비상시 긴급대피 및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시병 안전과장은 “동해시 공직자 모두가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가 비상대비 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