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년 걷기마일리지 상품권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0:15:09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워크온 2024년도 정선군 걷기마일리지 상품권을 이달 27일까지 지급한다고 밝혔다.

걷기마일리지제는 워크온(WalkOn)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군민이 일상에서 걷기를 실천하며 1만 마일리지를 달성할 경우 상품권을 지급하는 제도다. 2024년 사업에는 총 5,683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전체 참여자의 78%가 넘는 4,424명이 1만 마일리지 이상을 달성했다.

군은 상품권 지급 방식으로 와와페이와 지류상품권 두 가지를 운영하고 있다. 와와페이를 선택한 1,580명에게는 지난 11월 15일 지급을 완료했으며, 지류상품권을 선택한 2,844명에 대해서는 27일까지 지급을 마칠 예정이다. 올해 지급되는 상품권은 와와페이 4,300만 원, 지류상품권 7,300만 원으로, 총 1억 1,600만 원 규모이며, 군민들은 거주지역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마일리지 금액을 확인한 후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군은 걷기마일리지제 외에도 군민의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 지인, 직장 동료와 함께 참여하는 걷기 동아리 챌린지와 정선의 곳곳을 탐방하며 걷는 다달이 알알이 걷기 챌린지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고한읍, 사북읍, 여량면, 신동읍, 임계면, 남면에서는 주민 주도형 건강마을 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걷기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걷기 생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걷기 지도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하는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신애정 정선군 보건소장은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