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0:10:34
  • -
  • +
  • 인쇄
김해시, 275억 원 부과 납부기한 6월 30일까지
▲ 김해시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뉴스스텝] 김해시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로 전년 대비 9억 원 증가한 22만2,330건, 275억 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납세자의 자발적인 납부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납부 편의 시책을 추진한다.

이번 자동차세는 2025년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부과되며 연납 기간(1·3월)에 이미 납부한 차량은 이번 부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큰 글씨 고지서로 납부금액, 납부기한, 계좌번호, 지방세 안내 QR코드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지서 발송은 오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납부는 위택스, 인터넷지로, 금융기관 CD/ATM 기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등으로 하면 되고 지방세ARS와 네이버·페이코·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앱, 각종 은행 앱을 통한 스마트폰 납부도 가능하다.

특히 전자고지, 자동이체를 신청한 납세자는 종이고지서를 받지 않으므로 반드시 앱이나 이메일 등으로 고지 내역을 확인해야 하며 자동이체 신청자는 납부 기한 전 통장 잔액과 카드 한도를 확인해 미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지방재정의 중요한 재원인 만큼 납부기한 내 납부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이달 말 납부기한을 넘길 경우 3%의 가산세가 부과되고 번호판 영치나 재산 압류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으로 시민 중심의 세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역 건설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해 ‘2026 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전북건설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와 소재철 전북건설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전문건설협회, 기계설비협회, 건설기계협회, 엔지니어링협회, 소방시설협회, 전기공사협회, 정보통신공사협회, 건축사협회, 주택협회 등 10개 건설 관련 단체 대표 32명이 참

남양주시, ‘신선한 식탁’ 사업 통해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친환경 농산물 지원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7일 남양주푸드뱅크가 ‘신선한 식탁’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마트가 후원하고 경기나눔푸드뱅크가 주관해 추진됐으며,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목표로 마련됐다.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양파, 옥수수, 고구마, 배, 유러피언 샐러드, 감자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가정에 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