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230석 선착순! 말자할매·권오중과 함께하는 춘천 시민 힐링토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0:10:37
  • -
  • +
  • 인쇄
6월 10일·13일 각각 말자할매·권오중 출연…유튜브 생중계도
▲ 230석 선착순! 말자할매·권오중과 함께하는 춘천 시민 힐링토크

[뉴스스텝] 춘천시가 시민과 소통하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색 토크콘서트를 마련한다.

춘천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6월 10일과 13일, 춘천시 평생학습관 5층 대강당에서 ‘춘천시민 충전UP! 토크콘서트’와 ‘장애공감 토크콘서트’를 각각 개최한다.

10일 오후 4시에는 코미디언 김영희와 정범균이 ‘소통왕 말자할매’ 팀으로 출연하여 시민들의 고민을 듣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힐링 토크를 선보인다.

13일 오후 4시에는 배우 권오중이 연사로 나서 장애 자녀와의 일상을 진솔하게 소개하며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강연 전에는 시민학습동아리 ‘춘천&오카리나’와 강원특별자치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춘천시지부 소속 ‘사랑드림예술단’의 재능 나눔 공연도 진행된다.

행사 당일 선착순 23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별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든 강연은 수어 통역과 함께 춘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춘천시 토크콘서트는 2018년 시작 이후 지금까지 총 47회, 약 1만 8,000명이 참여했다.

원옥연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시민 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하는 학습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에는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유예은(10일), 배우 박영규(17일)가 출연하는 토크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