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평가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0:10:11
  • -
  • +
  • 인쇄
▲ 제15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평가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18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5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6월 21일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삼천포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5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의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운영에 관한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민복지박람회는 사천시 통합 30주년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희망복지가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통합 30주년, 희망복지와 함께 날아오르다!’는 슬로건으로 개최됐다.

47개 기관·단체와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총 46개의 무료 체험 및 주민복지서비스 홍보 부스를 운영, 시민들에게 사천시의 다양한 주민복지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실제로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이웃과 나누는 ‘박람회 보물창고 무료개방’과 폐식용유로 만든 재활용 비누 나눔 등의 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처음 진행한 실내 행사에도 관람객 수가 증가한 것은 물론 행사장 내 자원봉사자 텀블러 사용 홍보, 행사장 환경정비, 탄소중립 우수 부스 선정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다양한 포토존과 사천시 관광캐릭터 또아와의 포토타임도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반면, 행사장 면적의 한계로 공간 협소, 휠체어 이동 불편, 일부 체험 부스 재료 조기 소진으로 조기 운영 마감 등은 아쉬움으로 지적됐다.

양경옥 회장은 “이번 평가보고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년 주민복지박람회에서는 우리 시의 주민복지서비스와 자원봉사의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