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인삼골축제, ‘안전·위생·가격’ 삼박자 관리...군민·관광객 안심하고 즐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0:15:24
  • -
  • +
  • 인쇄
제32회 증평인삼골축제...현장 안전·교통·위생·가격 관리 총력
▲ 증평인삼골축제, ‘안전·위생·가격’ 삼박자 관리...군민·관광객 안심하고 즐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32회 증평인삼골축제를 앞두고 ‘안전 최우선’ 원칙 아래 한층 강화된 안전·위생·가격 관리 대책을 내놨다.

군은 행사 전 과정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촘촘한 현장 점검과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해 ‘현장예찰단’을 구성·운영해 축제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돌발상황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축제장 내 부잔교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쪽 끝 바닥에 고정끈을 두 줄씩 추가 설치하고, 주간에는 2명, 야간에는 6명의 안전 관리요원을 집중 배치한다.

병목현상이 발생하기 쉬운 축제장 출입구인 견우직녀교와 부잔교에는 야자매트를 설치해 미끄럼 사고를 예방하고 관람 동선을 정리한다.

여기에 괴산경찰서 기동대 2개 팀, 10명을 현장에 배치해 범죄 예방과 신속한 초동 대응에 나선다.

증평소방서는 축제 기간 소방펌프차를 현장 배치하고 임시 119안전센터 부스를 운영, 의용소방대 안전순찰단도 1일 12명씩 투입된다.

또 지난해 문제로 지적된 일시적 통신두절을 해소하기 위해 이동통신 3사(KT·SK·LG)의 이동기지국도 설치한다.

위생·편의시설도 눈에 띄게 강화된다.

쓰레기 집하장에는 별도 펜스를 설치해 악취를 차단하는 동시에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고, 전기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스 3개당 전기차단기 1개를 설치, 과부하나 누전이 발생할 경우 해당 구역만 신속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식품위생 관리를 위해 행사장 주변 식품접객업소(야시장, 먹거리장터, 푸드트럭 등)를 대상으로 식품위생팀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반은 조리장 위생 관리와 보관 온도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종사자 개인위생 및 식중독 예방 홍보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축제장 내 모든 판매 부스와 먹거리 장터는 정찰제(가격표시제)로 운영된다.

군은 판매자 대상 사전 교육을 통해 합리적 가격책정과 투명한 가격 안내를 유도하고, 현장 점검반을 운영해 부당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방침이다.

이 밖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기간과 장소가 겹치는 스포츠센터 주차장에는 교통관리 요원을 추가 배치해 혼잡을 최소화하고, 낮 기온(25~26도)을 고려해 축제장 곳곳에 정수기를 늘려 참가자 건강까지 챙긴다.

불꽃놀이 행사에는 별도의 안전관리요원을 추가 투입해 관람객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군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최우선에 두고 준비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증평인삼골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공모

[뉴스스텝] 제주시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안착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7일까지 ‘2026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이번 공모는 다문화가족 사회통합프로그램 다문화가족 K-아카데미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문화공유프로그램 3개 분야, 총 7,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먼저, 다문화가족 사회통합프로그램(500만 원)은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사회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다

제주시, '상속재산 조회, 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원스톱 서비스 호응

[뉴스스텝] 제주시는 사망자(실종자) 또는 피후견인의 재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가 간편한 신청 절차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상속인이 여러 기관을 개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사망자의 금융거래·토지·자동차·세금·연금 등 총 19종의 재산 내역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특히, 지난해에는 상

제주시,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발간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제23호를 1월 중 발간한다. 이번 소식지는 지난 한 해 운영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와 학습자들의 감동적인 성공 수기를 담아 시민들과 배움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와 함께 제주시는 2025년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됨에 따라 장애인 평생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