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사회복지관·동원페이퍼, ‘플로킹’으로 정읍천변 환경 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0:15:22
  • -
  • +
  • 인쇄
복지관과 기업이 함께한 환경 정화 활동, 지역사회 협력 기반 사회공헌 실천
▲ ‘플로킹’으로 정읍천변 환경 정화

[뉴스스텝] 지역사회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해 복지기관과 지역 기업이 손을 잡았다.

정읍사회복지관은 동원페이퍼㈜ 정읍공장과 함께 지난 27일 정읍천변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정읍천변 구간별 환경정화 활동에 필요한 쓰레기 집게, 장갑 등 활동 물품은 동원페이퍼에서 후원했다.

특히 동원페이퍼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복지기관과 기업이 지역을 위한 공공활동에 나서는 실천적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됐다.

동원페이퍼 관계자는 “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환경 개선에 참여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정관일 정읍사회복지관장은 “이번 활동은 복지기관과 지역 기업이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에 함께 대응한 소중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역 복지 향상과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