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들의 숭고한 희생 기린다”…정읍시 월남전참전자회, 안보 현장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0:15:14
  • -
  • +
  • 인쇄
▲ 정읍시 월남전참전자회, 안보 현장 체험

[뉴스스텝] 월남전참전자회 정읍시지회(회장 권동임)가 지난 29일 회원 100여 명과 함께 국립대전현충원과 한밭수목원을 방문하는 안보현장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조국을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회원들의 자긍심과 안보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원들은 먼저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하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전우들의 넋을 위로했다.

이어 참전기념관을 관람하면서 전쟁의 참상과 조국수호의 역사를 되새기고, 자유와 평화의 가치를 다시금 마음에 새겼다.

또한, 한밭수목원을 방문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며 회원 간의 정을 나누고 평소의 봉사활동과 단체운영에 따른 피로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동임 회장은 “오늘의 안보현장 체험은 회원 간 친목과 단합을 다지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뜻을 기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월남전참전자회 회원들은 국가의 부름에 응해 젊음을 바친 분들로,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큰 역할을 하신 분들”이라며 “앞으로도 이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걸맞은 예우를 다하고, 다양한 보훈사업을 통해 자긍심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남전참전자회는 월남전 참전으로 이룩한 국위선양 및 경제발전의 위업을 후세에 기리기 위한 기념사업과 참전정신의 계승을 통해 국가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에 기여하는 한편, 국가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