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2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0:10:20
  • -
  • +
  • 인쇄
9월 5일부터 2차 모집시작... 스포츠 시설 이용료 10만원 지원
▲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2차 모집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선착순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연금법에 근거한 기초연금을 받는 만 65세 이상이며,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등록 스포츠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가능한 시설은 제로페이맵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0월 이후에 상품권이 지급되며, 12월 말까지 사용가능하다.

1회 5만 원(5만원×2장)의 스포츠 시설 이용료를 지원받게 된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일상 속 건강 증진과여가 생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어르신들이신청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동해시청 체육교육과 체육진흥팀 또는 전용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