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꿈드림 청소년단 MT’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0:15:40
  • -
  • +
  • 인쇄
1박 2일 글램핑 체험으로 주도적 참여와 소통의 장 마련
▲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꿈드림 청소년단 MT’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꿈드림 청소년단’ 8기 단원 10명을 대상으로 글램핑 MT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힐링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주시 꿈드림 청소년단’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하여 정책과 지원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또래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자치 조직이다.

센터는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제 프로그램에 반영하며, 청소년 주도성을 강화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MT는 청소년단 단원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무섬마을 탐방 △영주댐 물문화관 견학 △용혈폭포 및 용마루공원 체험 등 지역 자연·문화를 경험하는 활동과 함께, 관계형성 게임·바비큐 파티 등 공동 활동을 통해 유대감과 소속감을 높였다.

꿈드림 청소년단 정○○(남, 18세) 군은 “올해 초부터 친구들과 글램핑을 가고 싶었는데, 우리들의 의견을 실제로 반영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모두 함께한 이 시간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숙 소장은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제안으로 이루어진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교육, 진로탐색,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 중심의 자치 활동인 ‘꿈드림 청소년단’을 통해 청소년의 권리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