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너우니갤러리, 제6회 작가초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0:15:29
  • -
  • +
  • 인쇄
강렬한 색채에 담은 감정의 파장 … ‘하갑석 초대전’ 2주간 열려
▲ 너우니갤러리, 제6회 작가초대전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 평생학습관은 무지개동산 내 ‘너우니갤러리’에서 하갑석 작가의 초대개인전을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가장 긴 파장의 색, 빨강(RED)’을 주제로, 강렬한 색이 지닌 감정적 파장을 회화로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인간과 몇몇 영장류만이 인지할 수 있는 이 특별한 색은 오래전부터 기쁨과 설렘, 축복의 순간을 상상하게 하는 본능적 감각의 산물로 여겨져 왔다.

대표작 '회상'은 본능적인 시선에 이끌려 붉은 꽃에서 내적 감성을 표현한 작품으로, 빨강이 지닌 생명력과 따뜻함을 꽃의 형상에서 찾아 자유롭게 구성했다.

작품은 단지 빨강이라는 색을 넘어 “관자와 이음의 파장”으로 선물을 전하듯 제작됐으며, 감정을 찾는 여정의 한 장면처럼 화면 위에 펼쳐져 있다.

하갑석 작가는 경남미술대전 서양화 부문 대상 수상자로, 개인전 60여 회, 단체전 350여 회(초대전 포함)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미술계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초대전은 너우니갤러리 연속 기획전 ‘작가 초청전’의 여섯 번째 전시로, 앞서 ▲서하 장명옥 작가의 한국화 전시 ▲정기만 작가의 서양화 전시 ▲일담 박용실 작가의 서예 전시 ▲초담 전영애 작가의 사군자·문인화 전시 ▲설원 김장호 작가의 서예 전시에 이어 진행된다.

너우니갤러리는 오는 11월까지 전시를 이어가며 회화·서예·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일상 속에서 예술을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기존 평일 운영에서 토요일까지 확대해 관람 기회를 넓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