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10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0:00:07
  • -
  • +
  • 인쇄
협회장 이·취임식 및 모범 소상공인 표창...지역경제 새 도약 다짐
▲ 소상공인의 날 행사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5일 김제 낙원예식장에서 (사)김제시소상공인협회 주관으로 ‘제10회 김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이원택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와 지역 소상공인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경제 발전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소상공인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그간의 헌신에 감사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협회장 이·취임식이 함께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상권 회복과 회원 간 소통 강화에 앞장서 온 고영선 회장이 이임하고, 이종섭 신임 회장이 새로운 도약의 첫발을 내디뎠다.

고영선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함께 손잡고 나아가 준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이종섭 신임 회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 듣고,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는 협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은 김제경제의 든든한 허리이자 지역사회의 원동력”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터를 지켜온 여러분의 열정이 김제를 지탱하는 진정한 힘이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어 “새로운 회장단의 출범이 소상공인의 단합과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협회와 함께 건강한 지역상권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는 결의문 낭독, 협회기 전달, 감사패 수여,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됐으며, 참석자들은 소상공인의 화합과 지역경제의 재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대덕읍,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 개최

[뉴스스텝] 장흥군 대덕읍에서는 지난 13일 전남영상위원회(위원장 최수종) 주관으로 산외동 다목적회관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행사는 영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찾아가는 영화관은 단순하게 마을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을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홍보영상 제작도 함께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 진행

[뉴스스텝]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은 지난 13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송내동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작업에 힘을 보탰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수 있도록 기탁

고양시삼송도서관, '쉽게 배우는 자본론'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연말을 맞이해 독서문화프로그램 ‘쉽게 배우는 자본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강연은『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으로 잘 알려진 임승수 작가가 맡았다. 임승수 작가는 최근 신작 『오십에 읽는 자본론』을 출간하기도 했다. 작가는 살아볼수록 자본론이 보이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BBC 선정 ‘역사상 가장 중요한 철학자’ 마르크스가 집필한 고전 중 고전 '자본론'을 읽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