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동해시 평생학습 하반기 정규교육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0:05:14
  • -
  • +
  • 인쇄
정기교육(하반기): 7.28. ~ 8.1./ ∎ 시민정보화교육: 월별로 신청
▲ 동해시 평생학습 하반기 정규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동해시는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2025년 하반기 정규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동해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크게 정기교육(하반기)과 시민정보화교육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정기교육(하반기)은 4개 분야(학력보완,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에서 총48개 강좌를 개설하며, 16주간(2025.8.18.~12.5.) 진행된다.

학습자 수요에 맞춘 맞춤형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정보취약계층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4개 과목(컴퓨터기초, 한글, 엑셀, 스마트폰 활용)을 월별로 제공하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신청 방법은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개인별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한 추첨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