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0:25:49
  • -
  • +
  • 인쇄
3D펜, 자개공예, 국민댄스, 이지쿠킹 프로그램 운영
▲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방학을 보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름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1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3D펜, 자개공예, 국민댄스, 이지쿠킹 등으로 진행된다.

▲3D펜 프로그램은 친환경 필라멘트를 이용해 손가락 토퍼, 은하계 행성, 휴지 케이스, 공작새 등을 만들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자개공예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립톡, 양면거울, 수저세트를 만든다. ▲국민댄스는 합천군체육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재즈댄스, 방송댄스, 힙합댄스 등 다양한 춤을 배운다. ▲중․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인 이지쿠킹은 마라볶음면, 바람떡, 앙금절편, 크림치즈감자, 에그드랍식 토스트 등 다양한 메뉴를 만들며 청소년들의 요리 실력을 키운다.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취미를 발굴하고 에너지를 충전해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 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노래연습실, DVD감상실, 댄스연습실, 북카페 등 다양한 시설과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