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종합사회복지관, 어울림 걷기대회 및 그리니 플리마켓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0:20:35
  • -
  • +
  • 인쇄
▲ 대구 남구종합사회복지관, 어울림 걷기대회 및 그리니 플리마켓 개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청는 지난 9일, 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한 ‘어울림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어울림 걷기대회는 대명2동 및 이천동을 대표하는 주요 명소를 걸으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조재구 남구청장, 이충도 남구의회의장 등 지역 주요 내빈과 지역 주민 약 200명이 함께 걸으며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스마다 스탬프 투어와 이벤트 존, 차 나눔 부스 운영으로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또한 노약자 및 유아를 배려한 다양한 코스 운영으로 누구나 참가하여 완주할 수 있도록 하여 참가자 및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출발지이자 종착지인 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친환경 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한 그리니 플리마켓도 함께 진행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부스를 통해 주민들의 친환경 문화 동참을 이끌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주말을 맞아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지역 주민들이 멋진 풍경을 보며 이웃들과 함께 걷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