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문화예술회관, 봄의 감성을 담은 2분기 기획공연 및 전시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0:30:08
  • -
  • +
  • 인쇄
클래식 공연, 가족뮤지컬, 합창제, 이색 전시까지 다채롭게 구성
▲ 봄의 감성을 담은 2분기 기획공연

[뉴스스텝]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봄과 여름 사이, 시민의 일상에 감성을 더할 2025년 세종문화예술회관 2분기 기획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분기에는 클래식 공연, 가족 뮤지컬, 지역 합창제에 더해 체험형 전시까지 마련되며,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로 시민들과 만난다.

오는 4월 3일 저녁 7시 30분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Primavera(프리마베라)’가 열린다. 대니 구는 클래식을 바탕으로 국악, 재즈,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성으로 주목받는 연주자다.

이번 공연은 바흐의 고전적인 선율과 아르헨티나의 열정적인 리듬이 어우러진 2부 구성으로, 그의 섬세한 연주와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하모니가 어우러져 봄밤의 정취를 한층 깊이 있게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정의 달 5월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 '바다 100층짜리 집'이 무대에 오른다.

5월 9일과 10일, 양일간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아이와 애착 인형 ‘콩이’가 펼치는 바닷속 모험 이야기를 통해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한다.

다양한 바다 생물들과의 만남, 소중한 물건을 찾아 떠나는 여정 속에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가족 관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공연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6월 21일에는 제2회 세종한글합창제가 열린다.

한글 가요와 가곡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합창제는 충청권 합창단을 대상으로 출연팀 공모가 진행 중이며, 세종시를 중심으로 충청지역 예술단체의 성장과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무대의 진행은 한국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진중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방송인 겸 피아니스트 다니엘 린데만이 맡는다.

그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음악으로 전하고자 하는 합창제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전할 계획이다.

전시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기획전시 '마법의 옷장: 세종 코스프레 전시회'는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인기 게임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의상과 배경을 디오라마 형식 등으로 구성해, 판타지 세계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코스프레를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이색 전시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원 공연사업실장은 “이번 2분기 프로그램은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며 시민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세종문화예술회관이 원도심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예술을 전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문화예술회관 2분기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은 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는 5월 기획 공연인 가족뮤지컬 '바다 100층짜리 집' 조기예매 할인이 진행 중이다.

문의사항은 세종문화예술회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