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관광재단, 148아트스퀘어 입주작가 정기전 ‘실험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0:20:04
  • -
  • +
  • 인쇄
20일부터 8월 28일까지…STUDIO 1750 김영현, 손진희, 이지후(조형설치), 정다희(회화) 작품 전시
▲ 영주문화관광재단, 148아트스퀘어 입주작가 정기전 ‘실험도시‘ 개최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2024년 레지던시지원사업 'Artist in 148' 입주작가 정기전을 오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개최한다.

레지던시지원사업 'Artist in 148'은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후원하는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으로, 재단은 올해로 7회 연속 선정됐다.

이번 전시는 레지던시에 입주한 작가들이 스튜디오에서의 창작활동을 진행한 두 달여 간의 주요 작업을 선보이는 기회이자 시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오는 20일 지역민을 대상으로 입주작가의 작품 해설과 전시 연계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완성된 작품은 이번 정기전에 함께 전시하게 된다.

전시 연계 시민 참여 프로그램은 △비워지는 도시의 풍경을 조형적 언어로 표현하고 석고 캐스팅 기법을 활용하여 조형물 제작 후 전시하는 STUDIO 1750 작가의 ‘환상의 도시’ △물건에 금박을 입히는 기법을 배우며 쓸모없는 물건을 쓸모있는 소중한 작품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경험하고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이지후 작가의 ‘아무짝에도 쓸모있는’ △아크릴 물감을 활용해 여러 기법을 적용하며 나만의 숲속 밤하늘을 완성하는 정다희 작가의 ‘아크릴 원데이 클래스’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 오후 1시 총 2회 진행된다.

전시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요일 휴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영주에서 펼쳐지는 입주 작가의 실험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이는 자리로 시민들의 작품을 함께 전시하기에 더욱 특별한 전시가 될 것”이라며, “특별한 전시를 관람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많은 방문과 관람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 또는 온라인 매체에서 확인하거나 재단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시, 비연고지 첫 V-리그 올스타전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춘천이 배구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주관한 진에어 2025~2026 V-리그 올스타전이 25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려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올스타전은 ‘All-Star Village in Chuncheon’이라는 운영 콘셉트 아래팬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경기에는 김다인(현대건

통합 시도 명칭 가안 ‘광주전남특별시’

[뉴스스텝] 광주전남 통합 광역지방정부의 명칭 가안은 ‘광주전남특별시’로 논의 됐으며, 이는 27일 4차 간담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또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 교육감을 선출하기로 했다. 행정‧교육 공무원 인사는 특별법에 관할구역 근무 보장을 명시하기로 했다.이는 시도지사, 시도교육감, 국회의원들이 시도민의 뜻과 열망을 받들어 세차례 간담회를 거쳐 만든 가안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