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 천 개의 별, 김해 하늘에 가야를 그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5:12
  • -
  • +
  • 인쇄
금관가야의 이야기를 1천대 드론 퍼포먼스로 표현
▲ 행사가 진행되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왕궁 이미지

[뉴스스텝] 올가을 김해의 밤하늘이 1천대의 드론으로 수놓인다.

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가야왕궁 일대에서 ‘드론라이트쇼’를 진행한다.

‘드론라이트쇼’는 2024년 김해방문의해 및 김해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해 진행되며 9월 7일 가야시민가요제 당일을 시작으로 9월 21일, 10월 13일, 27일 각각 오후 8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역대급 규모인 1,000여대의 드론이 일제히 도심 하늘 위를 날아올라 수로왕과 허왕후의 만남, 수로왕의 탄생 등 금관가야의 이야기들과 김해의 모습들을 입체적이고 환상적으로 표현해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광안리 드론쇼 등을 기획한 운영팀이 참여하여 더욱 수준높은 퍼포먼스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가야테마파크는 ‘드론라이트쇼’에 맞춰 지난 봄 7만 5천명이 다녀가며 큰 인기를 누렸던 ‘야간개장’을 9월 7일부터 매주 금~일요일 운영한다.

인기 포토존으로 자리잡은 가야빛왕궁, 사람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빛놀이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가득하다.

‘야간개장’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가을의 절정인 10월에는 모든 개장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최재준 김해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본부장은 “이번 드론라이트쇼는 김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대형 야간 이벤트로 금관가야의 이야기들을 1,000여대 드론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야테마파크가 부산경남의 야간관광 명소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