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서울광장서 여행도서관 운영..“세계유산도시 고창매력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0:20:38
  • -
  • +
  • 인쇄
▲ 고창군, 서울광장서 여행도서관 운영..“세계유산도시 고창매력 알린다”

[뉴스스텝] 고창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5~26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서울야외도서관’에 참가해 고창군을 알리는 홍보관 ‘여행도서관:고창’을 운영한다.

'서울야외도서관'의 부대행사인 ‘여행도서관’은 매주 다른 지자체가 참여하여 지자체의 관광 정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여행도서관:고창’에선 유네스코 고창의 7가지 보물을 테마로 홍보관을 운영해 고창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창 홍보관은 ‘고창에서 보물 찾기’라는 테마로 유네스코 도시 고창의 매력을 한껏 담은 다채로운 전시와 이벤트, 8가지의 체험을 운영한다.

고창군립도서관에서 제작한 폐기 도서 팝업북을 전시한다. 고창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이 마치 고창을 직접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기획으로 고창의 역사와 문화를 흥미롭게 알릴 계획이다.

또 8개 지역 농가와 법인도 참가해 수박, 볶음땅콩, 식초, 참기름 등 약 60여 종류의 다양한 고창 농산물과 가공품을 홍보 및 판매한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운영하는 ‘서울야외도서관’은 개최 장소에 따라 책 읽는 서울광장, 광화문 책마당, 책읽는 맑은 냇가로 불리며, 기존 도서관을 실내에서 야외로 확장한 서울 도서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고창문화관광재단 안종선 상임이사는 “고창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고창을 방문한 듯 즐거운 체험을 통해 실제 고창으로의 방문으로 이어져 좋은 추억을 얻어 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