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문화공장방어진 상반기 대관 공모 선정작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0:20:16
  • -
  • +
  • 인쇄
서승연 展‘ISLAND FOR DOGS: 강아지섬’5.18.~6.9.
▲ 슬도아트-camellia 530x725mm mixed media 2024

[뉴스스텝] 울산 동구 문화공장방어진은 오는 5월 18일부터 6월 9일까지 ‘2024년 슬도아트 & 문화공장방어진 상반기 대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서승연 展 - ISLAND FOR DOGS: 강아지섬’ 전시회를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4년 슬도아트 & 문화공장방어진 상반기 대관 공모사업'을 통해 마련되는 네 번째 전시회다.

상반기 대관공모사업 첫 번째 전시회 '바운더리와 기억의 순간들'은 슬도아트에서 3월 16일부터 5월 5일까지 열렸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전시회는 문화공장방어진에서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여정 작가의 '念·空 (염·공)-생각을 하는 공간이면서 상념을 비워내는 순간' 전시와 4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 송은지 작가의 '모두에게 따듯한 봄이 오길,' 전시가 열린 바 있다.

이번에는 5월 18일부터 6월 9일까지 문화공장방어진 내 전시장인 ‘스페이스 중진 2.5’에서 서승연 작가의 작품 10여점을 전시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서승연 작가는 경성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 텍스타일전공과 동대학원 공예학과를 졸업하고 2회 이상의 개인전과 20회 이상의 단체전, 다수의 아트페어와 프로젝트에 참가해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이다. 유기견 ‘수키’의 입양이라는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유기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바탕으로 작업을 하는데, 이번 전시에서는 강아지들을 위한 섬을 사고 싶다는 작가의 꿈과 이를 위한 과정이 담긴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유기견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책임감을 강조한 평면 작품들을 전시한다.

문화공장방어진 관계자는 “동시대의 사회적 아젠다를 담론화하고 지역민들의 인식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시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연대감을 증진시키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희망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