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 캘리포니아’ 이세영, '모캘폐인' 열광케 하는 연기X비주얼! 미공개 스틸컷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0:20:29
  • -
  • +
  • 인쇄
▲ 사진=MBC ‘모텔 캘리포니아’

[뉴스스텝] MBC 금토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 이세영이 '확신의 중전상'에 이어 '매콤한 첫사랑'이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MBC 금토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기획 장재훈/연출 김형민, 이재진/극본 이서윤/제작 HB엔터테인먼트/이하 ‘모텔캘리’)는 시골의 모텔에서 태어나 모텔에서 자란 여자 주인공이 12년 전 도망친 고향에서 첫사랑과 재회하며 겪는 우여곡절 첫사랑 리모델링 로맨스.

2019년 인기를 끌었던 심윤서 작가의 소설 '홈, 비터 홈'을 원작으로 하는 '모텔캘리'는 주인공 이세영(지강희 역)과 나인우(천연수 역)의 23년 첫사랑 서사를 밀도 높은 스토리와 겨울 냄새가 담뿍 묻어나는 감성적인 연출에 담아내며 방송 첫 주부터 새로운 '폐인드라마'의 탄생을 예감케 하고 있다.

더욱이 콘텐츠 화제성 조사업체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2주 차 TV-OTT 화제성 조사에서 뉴스 부문에서 2위에 오르며, 신년 안방 드라마 전쟁 속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가운데 '모텔캘리' 측이 물오른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드라마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지강희' 역 이세영의 미공개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극 중 이세영이 연기하는 '지강희'는 '시골 모텔이 곧 집'이라는 평범치 않은 배경, 그리고 눈에 띄는 이국적 외모로 인해 말 많은 고향 사람들의 구설에 오르내리며 녹록지 않은 삶을 살다 스무 살의 첫날에 도망치듯 고향을 떠나버린 인테리어 디자이너.

공개된 스틸 속 이세영은 이국적 매력이 물씬 풍기는 미모는 물론,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애잔함과 응원을 자아내는 당당함, 아련한 첫사랑의 사랑스러움까지 오가며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든 모습이다.

그런가 하면 '모텔캘리' 속 '지강희'로 변신한 이세영의 연기에 '인생 캐릭터의 경신'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사극에서 단아하고 고상한 매력을 뽐내며 '확신의 중전상'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이세영이 기존 필모그래피와는 완전히 다른 '매콤한 첫사랑'으로 변신해 또다시 자신의 진가를 드러내고 있는 것.

먼저 비주얼 변신에 대한 호응이 뜨겁다. 혼혈 캐릭터를 구현하기 위해 다갈색 눈동자와 머리칼로 변신한 이세영은 기존의 사극 여신 이미지를 완전히 잊게 만들 정도로 이국적인 모습.

이에 시청자들은 "중전님 가시고 디즈니 공주님 오셨다", "브리저튼 다프네 같다", "이세영 미모 감상하면 한 시간이 뚝딱"이라며 뜨겁게 호응하고 있다.

한층 깊어진 연기력 역시 호평의 중심에 있다. '모텔집 딸'이라는 매콤한 설정과, 한 남자의 순애보를 받는 '아련한 첫사랑'의 정체성이 자연스레 공존할 수 있는 것은 이세영의 섬세한 연기 덕분이라는 것.

더욱이 갑질을 하는 상사, 인격을 무시하는 동창 등에 맞서 완벽한 딕션과 발성으로 사이다 발언을 쏟아부으며 전투력을 뽐내는 이세영의 당찬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기까지 한다.

이처럼 전에 없이 새로운 모습을 통해 방송 첫 주부터 '발칙한 첫사랑'이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손에 거머쥔 이세영이 극 전개에 따라 또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또 하나의 '폐인 드라마' 탄생을 알린 MBC 금토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는 매주 금, 토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