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고향사랑 기부제 추진 주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3 10:20:09
  • -
  • +
  • 인쇄
연간 기부액 한도 500만원, 기부금의 30%한도 답례품 제공
▲ 태백시, 고향사랑 기부제 추진 주력

[뉴스스텝] 태백시은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현 거주지 외 지자체에 연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하고 세액공제(10만원까지 100%, 초과분은 16.5%)와 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지역의 특산품이나 지역화폐(탄탄페이)등을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주요내용, 제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식 SNS와 향우회, 동창회 등 외부 모임, 각종 행사 시 홍보를 강화하여 충분한 제도 홍보 및 관계 형성을 통한 기부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리플렛을 제작해 오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안산시에서 개최되는 “탄광유산에 꽃피우다” 이동 사진전에서 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가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지역특산품과 지역화폐등 답례품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 및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