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인문학박물관 아동철학캠프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0:20:02
  • -
  • +
  • 인쇄
7월 27일~28일 이틀간 개최
▲ 인문학박물관

[뉴스스텝] 양구인문학박물관은 강원대학교 철학과(철학실천연구소)와 협력하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아동 철학캠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아동 철학캠프 페스티벌은 양구인문학박물관 및 인문학마을캠핑장에서 초등학교 3~6학년,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캠프, 심리상담 등을 진행한다.

철학캠프는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특정 주제에 대하여 놀이, 강연, 그림그리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자신의 문제 해결 방안을 스스로 찾아내는 철학적 사고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철학캠프와 더불어 양구인문학박물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아동철학캠프 페스티벌 음악회를 27일 오후 7시에 인문학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페스티벌 음악회는 가수 이수훈(영화 늑대의 유혹 OST)의 공연 등과 더불어, 어린이 인형극, 마술 공연 등의 볼거리를 마련하였다.

양구인문학박물관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