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핫플 팝업스토어, 호응 속 인기몰이..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30:27
  • -
  • +
  • 인쇄
하동별맛축제장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열기로 후끈…연일 관람객 북적여
▲ 하동핫플 팝업스토어

[뉴스스텝] 하동군이 지역 대표 관광지 하동핫플레이스 60곳을 주제로 한 이벤트 ‘하동핫플페스타’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이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온라인 챌린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특히 핵심 콘텐츠인 팝업스토어가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일~9일 하동별맛축제장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는 ‘하동핫!플레이리스트’라는 주제로 하동 곳곳의 숨은 명소와 로컬 브랜드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져, 3일간 2만여 명이 다녀갔다.

행사장에는 하동의 관광지, 다원, 카페, 로컬스토어 등 60개의 명소를 소개하는 전시존과 포토존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만의 하동 여행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했다.

또한 LP감성의 포토존, 하동핫플 다원의 다양한 차를 맛볼 수 있는 티 플레이존, 자연을 주제로 한 핫플과 드로잉 클래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간이었다.

팝업스토어 내에는 ‘LP코스터 키링과 컵받침’, ‘하동핫플 머그컵’ 등 한정판 기념품 증정 이벤트와 함께 SNS 인증샷 참여 행사도 진행돼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한편, 하동핫플페스타 온라인 챌린지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동의 매력적인 핫플레이스를 널리 알리고 방문객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댓글 챌린지’와 ‘리뷰 챌린지’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댓글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하동핫플 공식 계정(@hadong_hotplace)에 접속해 마음에 드는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참여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증정된다. 특히, 핫플레이스별 중복 참여도 가능하도록 기회를 확대했다.

‘리뷰 챌린지’는 하동핫플 방문자나 제품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블로그 또는 유튜브 채널에 리뷰를 게시하고,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인스타그램은 개인계정에 리뷰를 남기고 ‘#하동핫플페스타업체명’ 필수 해시태그를 하면 참여되고, 블로그와 유튜브 사용자는 개인 채널에 리뷰를 올린 후 하동핫플 홈페이지 게시판에 리뷰를 남긴 주소를 남기면 된다.

채널에 따라 네이버페이 1만 원(인스타그램), 2만 원(블로그·유튜브) 상당의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우수 리뷰 선정자에게는 최대 10만 원의 상금이 추가로 제공된다.

당첨자는 12월 5일 하동핫플 인스타그램과 하동핫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발표 후 1주일 이내 개인정보(휴대전화번호) 제공에 동의해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동의 아름다운 여행지와 로컬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였으며, 온라인 챌린지는 하동의 숨은 명소와 지역 상권을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핫플레이스와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김해공항 시설 확충 대책 촉구... 행정통합은 주민투표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도청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실국본부장 회의에서 김해공항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부의 즉각적인 대책 마련과 부산·경남 행정통합의 주민투표 원칙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동안 경남이 거둔 도정 성과를 공유하며 새해 도정 운영의 각오를 다졌다.이날 박완수 도지사는 최근 이용객 1,000만 명을 돌파한 김해공항의 실상을 언급하며 “수용 능력(약 800만 명)을 이미 초

서산시의회,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서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모임’이 29일 서산시의회 의원 대기실에서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연구진이 참석해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최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최종보고를 맡은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뉴스스텝] 서울 지하철이 전국 최초로 338개 전 역사에 지상 입구부터 승강장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시민 모두를 위한 도시철도로 거듭난다. 앞으로는 2단계 사업인 ‘전 역사 10분 내 환승’도 추진돼 그간 길었던 환승 시간을 시민들의 일상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시는 29일 오후 2시 5호선 까치산역에서 ‘전역사 1역사 1동선 확보 기념식’을 개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