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청년이라면 27일 금릉역으로…파주청년희망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0:30:09
  • -
  • +
  • 인쇄
청년의 날 기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개막식 열려
▲ 파주 청년이라면 27일 금릉역으로…파주청년희망축제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인 ‘제4회 파주 청년희망축제’를 오는 27일 14시부터 20시까지 금릉역 앞 중앙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청년희망축제’는 제3기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위원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며, 청년이 주체가 되어 시민과 함께 즐기는 참여형 청년 문화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주 무대로는 ▲사전공연 ▲개막식 ▲청년 골든벨 ▲파주드림보이스(청년가요제) ▲축하공연 등이 마련된다. 특히 청년 참여 및 권익증진 분야 유공자 표창과 함께 당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청년 비전 선포식과 청년실천선언문 낭독이 진행되어 청년친화도시 파주의 도약을 대내외에 알리며 청년뿐만 아니라 시민 전체가 청년 친화적 가치에 공감하고 연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인 ‘파주드림보이스(청년가요제)’는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축제 당일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당일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와 함께 현장에서 참여를 원하는 청중심사단의 심사점수도 반영되어 무대 위와 아래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광장에서는 ▲청년 창업가 플리마켓 ▲무료 체험공간 ▲청년정책 홍보공간 ▲프리미엄 수제맥주 시음 ▲청년공간 소통 프로그램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된다. 특히 ‘프리미엄 수제맥주’는 개막식에 참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올해 축제는 ‘파주청년, 다시 도약하다!(Paju Youth Again, Jump Up!)’라는 주제로 청년의 열정과 꿈, 시민의 응원과 공감으로 완성되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개막식에 많은 청년과 시민이 참여해 청년친화도시 파주의 도약을 함께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