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6동, '찾아가는 노인학대 예방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0:25:29
  • -
  • +
  • 인쇄
▲ 파주시 운정6동, ‘찾아가는 노인학대 예방 교육’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6동은 10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과 실버경찰대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노인학대 예방 교육’은 노인 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경기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추진한 것으로, 교육기관으로까지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운정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노인학대에 대한 올바른 이해, 학대 현황과 유형을 살펴보고, 학대신고 절차 등 노인학대 발견 시 대처 방법을 안내했다.

강형우 실버경찰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유형의 노인 인권침해, 학대 사례가 사회 곳곳에서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라며, “많은 주민이 노인학대 예방과 대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진우 운정6동장은 “초고령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노인 인권 존중, 권익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대 예방 및 피해자 조기 발견·지원, 어르신 인권 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