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7회 고창농악한마당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0:25:22
  • -
  • +
  • 인쇄
▲ 고창군, ‘제7회 고창농악한마당축제’ 개최

[뉴스스텝] ‘제7회 고창농악한마당축제’가 고창농악단연합회와 고창농악보존회 공동 주관으로 지난 2일 모양성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13개 읍·면 농악단이 모두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첫 번째 순서는고수면 마당바우농악단을 시작으로 흥덕면 배풍산농악단, 성내면 대성농악단, 고창읍 고인돌농악단, 아산면 성틀봉농악단, 부안면 수강농악단, 무장면 무장읍성농악단, 대산면 태봉농악단, 공음면 참나무정농악단, 신림면 수산봉농악단, 해리면 해풍농악단, 성송면 구황산농악단, 상하면 장사농악단 순으로 진행됐다.

13개 읍·면 농악단은 고창 농악 특유의 흥과 멋을 군민과 관광객에게 맘껏 선보이며 고창농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행사는 심덕섭 고창군수,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려 지역 문화예술행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영예의 대상은 뛰어난 실력으로 멋진 공연을 펼친 아산면 성틀봉농악단이 차지했다.

금상은 상하면 장사농악단, 은상은 무장면 무장읍성농악단이 수상했고, 응원상은 공음면 참나무정농악단, 성송면 구황산농악단 2팀이, 개인상은 김병희(무장면 무장읍성농악단), 표영선(상하면 장사농악단)씨가 각각 수상했다.

서정순 연합회장은 “이번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불철주야 연습에 매진한 읍면 농악단 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고창 농악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 축제를 통해 모두 한마음이 되어 고창농악을 맘껏 즐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농악한마당축제를 통해 고창농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농악인들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창농악을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해 고창군도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