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발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4 10:25:23
  • -
  • +
  • 인쇄
공무원, 민간인 등 40명으로 구성, 7. 17.(월) 오후 3시 위촉식 개최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공무원, 민간인 등 40명으로 구성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위원회 본격 운영에 앞서 오는 17일(월) 오후 3시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심규언 시장, 주민참여예산위원, 분과위원회 주관부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개최한다.

이날 위촉식은 민간위원 3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 분과위원회 구성,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 설명,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에 대한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선정된 민간위원은 공개 모집 방식으로 17명, 동 및 단체로부터 20명을 추천받았으며, 이 가운데 남성 위원은 54%(20명), 여성 위원은 46%(17명)로 성별 균형 있게 분포됐다.

특히, 전체 민간 위원 중 사회적약자 6명, 청년위원 5명도 포함되어 있어 20대부터 70대까지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앞으로 2년간 활동하며 주민제안 사업에 대한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선정, 동해시 주요사업에 대한 의견서 작성,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등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비롯해 복지문화, 경제관광, 건설도시, 자치행정 4개 분과의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임원진은 위원들과 함께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임무를 맡게 된다.

시는 오는 오는 31일까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제안사업을 시 홈페이지,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 받고 있으며,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기구의 심의 및 조정을 거쳐 참여예산 총회에서 최종 선정되면 내년도 당초예산에 편성한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시장은“민선 8기 2년차를 맞이하는 상황에서 이번 제3기주민참예산위원회 발족을 환영하고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을 통해 동해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합리적이고 균형잡힌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