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3년 제1회 정선군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강원랜드 협력사 하이원SC, 정선군과 손잡고 인재 확보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0:25:48
  • -
  • +
  • 인쇄
▲ 정선군, 2023년 제1회 정선군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강원랜드 협력사 하이원SC, 정선군과 손잡고 인재 확보 나서

[뉴스스텝] 강원랜드 협력사인 하이원SC가 지자체와 협업으로 외지 인력 유입을 위한 리플렛 제작 사업에 돌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원SC는 올해 정선군과의 협업으로 하이원SC 채용 정보 및 복지 혜택 등을 담은 리플렛 2,000부를 제작해 도내 대학과 고등학교, 18개 시군청, 보훈처, 고용노동부 각 지청 등 80여 곳에 무료 배포했다.

리플렛에는 하이원SC의 회사 소개와 함께 직무소개, 회사가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학자금 지원과 격려금, 복지포인트 등 14개에 이르는 복지혜택 등이 자세히 수록됐다.

이와 함께 정선의 주요 관광자원인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고향사랑기부제 등 홍보 시안이 담겨있어 정선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하이원SC는 옛 강원남부주민주식회사의 변경된 사명으로 강원랜드의 협력사로 하이원리조트 시설 경비 및 보안, 하우스키핑, 호텔카지노 정비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8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중이다.

하지만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지역 내 고용만으로는 인력 수급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강원도 전역에 리플렛을 배포해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군은 하이원SC의 인재 채용으로 인한 인구 유입과 인력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재범 하이원SC 대표이사는 “지방기업과 지자체간 민관합작 프로젝트로 외지 인력 채용과 지방 소멸 대응이라는 두가지 효과를 모두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폐광지역 내 다른 지자체도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성과에 따라 더 많은 협업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