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휴먼콜센터 상담사 힐링프로그램 '토피어리 무드등 만들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0:30:29
  • -
  • +
  • 인쇄
상담사 29명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 진행
▲ 휴먼콜센터 상담사들이 무드등 만들기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수원시가 25일 휴먼콜센터 내 교육장에서 상담사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토피어리(식물 장식품) 무드등 만들기’를 진행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도특화)디딤돌취업지원사업을 통해 양성된 전문 강사가 진행한 이날 프로그램은 상담사 2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상담사들은 무드등 DIY 키트(스스로 만들기 꾸러미)와 자연물과 피규어를 활용해 자신만의 감성으로 무드등을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감정노동으로 지친 상담사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담사들의 직무 만족도 향상과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다수의 민원인 응대하며 감정노동을 하는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근무 만족도를 높여 고객 서비스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발굴·연계하고 있다.

올해는 수원수목원(일월·영흥) 체험 탐방, 나만의 향수 만들기, 수원시립미술관 관람 등을 진행했고, 앞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청북도의회, 2027 유니버시아드 대회 굿즈 홍보에 힘 보태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는 27일 충북도청 내 산업장려관에서 열린 2027충청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 주관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대회 성공 개최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탰다.이번 방문은 조직위원회에서 추진하는 공식 굿즈 출시 및 팝업스토어 운영을 응원하고, 도민에게 준비 상황에 대한 신뢰감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위원들은 굿즈 전시·판매

청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파트너단장, 성평등가족부장관 표창

[뉴스스텝] 청주시는 청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파트너단 김종란 단장이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유공’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표창은 27일 청주시 제2임시청사에서 김옥선 여성가족과장이 전달했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106개 여성친화도시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 지자체 및 유공자를 선정하고 있다. 김 단장은 여성친화 정책의 현장 실

대구시의회 임인환 의원, '사랑합니다' 멘트에 어르신은 불편해!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임인환 의원(중구 1)은 어르신 대중교통(도시철도+버스) 통합 무임교통카드 단말기에서 송출되는 “사랑합니다” 멘트의 개선 필요성에 대한 시정질문을 서면으로 대구시에 제출했다.2023년 7월, 대구시는 전국 최초로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교통 통합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통합 무임승차 카드를 도입했다. 그러나, 어르신들이 카드를 사용할 때 송출되는 "사랑합니다"라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