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콘텐츠그룹, 국내 최초 ‘시즌제 AI 드라마’ 선보인다! ‘곧, 밤이 됩니다’ 외 127편 ‘곧,’ 시리즈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0:25:20
  • -
  • +
  • 인쇄
▲ [사진제공 : 주식회사 이오콘텐츠그룹]

[뉴스스텝] 2025년 SBS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tvN 드라마 ‘견우와 선녀’, 2023년 넷플릭스코리아 TV시리즈 부분 1위를 차지한 드라마 ‘밤이 됐습니다’ 및 영화 ‘백수아파트’, ‘강령:귀신놀이’ 등 TV시리즈와 영화 분야에서 다양한 화제작을 선보인 이오콘텐츠그룹이 신개념 ‘시즌제 AI 드라마’를 제작해 화제다.

스토리 중심형 AI 콘텐츠라는 새로운 방향성과 AI 기술을 AI 서사 확장의 창작 파트너로 활용하는 접근법을 바탕으로 5분 분량의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AI 드라마 ‘곧, 밤이 됩니다’와 ‘곧, 출근합니다’는 AI 콘텐츠 시장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포맷형 시즌제 AI 드라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영상·음악·웹툰·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가 확산되며, 업계는 ‘The Great AI Narrative Era(대 AI 서사 시대)’로 진입했다.

그러나 기술 발전 속도에 비해 AI 콘텐츠의 완성도와 서사적 깊이가 부족하고, 감정 표현의 섬세함이 떨어진다는 한계가 지적되어 왔다.

특히 시즌제 세계관 확장형 IP 제작에 필수적인 스토리 지속성과 캐릭터 고도화의 어려움이 현 시장의 과제로 꼽히는 가운데, 이오콘텐츠그룹의 AI 드라마는 AI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구축이라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곧, 밤이 됩니다’는 교도소에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로 10개 에피소드를 거치며 탄탄하고 응집력 있는 세계관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기획 고도화 단계부터 AI 딥러닝 프로세스를 적용해, 실제 배우의 얼굴 근육과 표정 데이터를 학습한 AI 휴먼의 자연스러운 감정 연기를 구현하도록 설계했다. 이 과정은 AI와 인간 창작자가 함께 제작에 참여하는 K-AI 시네마틱 포맷으로 구현됐다.

이오콘텐츠그룹은 지난 수년간 구축해온 매력적이고 탄탄한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기반으로 인간 서사의 정교함과 AI 기술의 확장성을 결합하며, 기술이 아니라 스토리에서 출발하는 AI 콘텐츠를 모토로 ‘시즌제 AI 드라마’ IP를 지속적으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을 완성했다.

이오콘텐츠그룹 오은영 대표는 “’곧, 밤이 됩니다’, ‘곧, 출근합니다’는 2024년 제작런칭 이후 오는 11월 말 제작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2026년 초 선보일 계획으로 제작 완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두 작품 이후, 총 127개 규모의 ‘곧,’ 시리즈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초-숏폼 AI콘텐츠나 AI 영화처럼 단발적인 콘텐츠이 아닌, 탄탄한 세계관과 에피소드마다 쌓아가는 촘촘한 스토리텔링을 갖춘 ‘시즌제 AI 드라마’ 제작을 통해, AI 콘텐츠가 단순하게 소비되는 양산형 팝콘컬처로만 머무르는 것을 뛰어넘어 지속가능한 생명력을 보유한 프로젝트로 이어갈 예정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오콘텐츠그룹은 지난 2024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펼쳐진 CES-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ICT융합전시회)에서 대한민국 대표 뉴콘텐츠기업으로 선정되어 글로벌 파트너사를 상대로 ‘스토리 IP의 AI콘텐츠 IP로의 확장전략’, ‘레거시콘텐츠에서 뉴콘텐츠로의 확장전략’을 소개한 바 있다.

향후 ‘곧,’시리즈를 통해 대한민국 우수 스토리 IP와 AI 기술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시켜 궁극적으로 K-New-Content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 1월 전국 스포츠대회·전지훈련 잇따라...지역경제 효과 41억 원 전망

[뉴스스텝] 인제군이 1월 한 달 동안 농구·레슬링·배구·검도 등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전지훈련을 잇따라 유치하며 동절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대회와 전지훈련에는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 등 4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예정으로, 숙박업과 음식점, 지역 상권 전반에 걸쳐 직·간접적인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먼저 인제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2026 하늘내린인제 전국 동계 농구

원주시, 과기부 ‘지역 SW 진흥기관’ 지정...첨단산업 혁신 거점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역 소프트웨어(SW) 진흥기관’으로 신규 지정되며, 지역의 디지털 경제를 견인할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적 토대를 완성했다.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지정하는 기관으로,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지원, 소프트웨어와 지역 산업과의 융합 촉진, 지역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산학연 연계

양구군,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본격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군은 지난해 12월 부업활동 참여 대학생 130명을 모집·선발했으며, 선정된 대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시설별 일정에 따라 부업활동을 시작했다.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은 방학 기간 중 대학생들이 다음 학기 생활비와 자기계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