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영어 수업 평가 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0:30:47
  • -
  • +
  • 인쇄
▲ 인천강화교육지원청,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영어 수업 평가 연수 개최

[뉴스스텝]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6일 강화 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어 수업과 평가 연수를 개최했다.

최근 에듀테크 활용 연수는 교사를 소극적 사용자로 간주하고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하거나 동기를 부여하는 단계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 평가, 피드백을 위한 다양한 코스웨어 사용법뿐만 아니라 Notion이나 Chat GPT 등을 활용해 교사가 손쉽게 학습자료를 생성해 보도록 했다.

참가 교사들은 API keys를 이용하면 프로그램 개발자처럼 코딩 수준의 학습자료, 평가자료를 직접 만드는 높은 수준의 활용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됐다.

또한 생활지도, 인성교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들이 AI를 통해 업무를 크게 경감하고 효과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유연한 활용 방법도 배웠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꼈던 인공지능이 소수의 교사들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좋고 교육적인 기능들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를 능숙하게 활용한다면 학생 평가와 피드백에 대한 부담도 훨씬 덜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무더위도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열정을 이기지 못했다”며 “내년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가 본격 도입되는데 학교 현장에 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연수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발전산업의 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논의를 위한 두 협의체 본격 가동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9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및'발전산업 정의로운 전환 협의체'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두 협의체에서 발전산업 분야 안전 강화 및 석탄발전 폐지에 따른 에너지전환 등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는 '고 김충현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