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0:25:48
  • -
  • +
  • 인쇄
9월 2일, 청소년센터, 2023년 맞춤 진로직한 프로그램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학생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하여추진 예정인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급변하는 교육정책 및 환경 등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교육분야 전문가를 초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진로진학 정보를제공하여 청소년의 성공적인 미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청소년센터(덕골길 25)에서 학생 및 학부모, 진로진학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달 2일 오전 10시에는 학생들의 공부 멘토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공부의 신(神) 강성태 강사가 나서“공부를 신나게”를 주제로▲자기주도적 공부습관을 만드는 단기학습 전략 ▲학습동기 부여 및 학습방법 코칭 ▲진로비전 설계, 학습법 등‘나만의 맞춤형 학습전략 설계’강연을 펼친다.

이어 오후 2시에는 EBSi ‘윤윤구’ 입시대표 강사가 “원하는 대학으로 가는 입시의 기술”을 주제로 한 ‘맞춤형 고등학교 입시전략’(중학교대상) 강연을 진행하여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전략 ▲진로탐색 방향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시는 선착순 20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8월 15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정보 부족 등으로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동해시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