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특수교육원, 가을 숲 동행으로 가족 사랑을 꽃 피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0:25:21
  • -
  • +
  • 인쇄
대전특수교육원, 특수교육대상자 13가족 38명 대상 숲 힐링 체험 운영
▲ 대전교육청 대전특수교육원, 가을 숲 동행으로 가족 사랑을 꽃 피우다

[뉴스스텝] 대전특수교육원은 10월 12일, 충북 진천의 깊은 숲속 놀이터와 치유의 숲에서 특수교육대상자 13가족 38명을 대상으로 숲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보호자, 형제자매가 함께하는 가족 단위 숲 체험으로 장애학생 가족 구성원의 심리·정서를 회복하고,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 유·초등학교 장애학생 가족 40여 명이 참여한 1기에 이어 이번 2기에서는 중·고등학교 장애학생 가족이 참여했으며, 비장애 형제자매, 부모가 함께 어울리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는 장애학생이 체험 가능한 트리 클라이밍, 슬랙라인, 빅스윙, 로켓스윙 등 6종 산림 레포츠, 오후에는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하는 향차욕, 숲 명상, 맨발 걷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가족과 함께 숲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장애가 있는 아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어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특수교육원 권순오 원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가을 숲에서의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돈독한 가족애를 느끼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예비 창업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철암연립상가에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켓은 디저트 존(스콘·사과잼·카페 디저트

고향사랑기부제, 연말맞이 전원증정 답례품 증량 이벤트

[뉴스스텝] 영월군은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연말맞이 전원 증정 답례품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영월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하고 받는 답례품으로 영월군의 대표 답례품인 솜씨가 김치(5kg)를 주문하면 1kg를 추가 증정하고, 한우 불고기(600g)를 주문하면 불고기 양념을 추가 증정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 연말까

상주시, 2026년 1월 1일 기준 토지특성조사 실시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해 11월 19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토지 특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조사 기간 동안 관내 모든 필지를 대상으로 토지 이용 현황, 도로접면, 지목 및 형상 등 토지 특성을 확인할 계획이다.이번 특성 조사를 바탕으로 비교표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