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4년 1분기 명예읍면장 14명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0:25:20
  • -
  • +
  • 인쇄
▲ 고창군, 2024년 1분기 명예읍면장 14명 위촉

[뉴스스텝] 고창군이 28일 읍‧면장 추천을 받은 14명을 2024년 1분기 명예읍면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명예읍면장은 읍‧면장 추천을 받은 지역 모범군민이 직접 행정에 대한 체험을 통해 민‧관의 이해와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1분기 명예 읍·면장은 조상봉(고창읍), 김효순(고수면), 이종면(아산면), 서대식(무장면), 홍경수(공음면), 서성수(상하면), 이의형(해리면), 강창옥(성송면), 김영민(대산면), 최경수(심원면), 이동협(흥덕면), 김희광(성내면), 오희남(신림면), 정애자(부안면)씨가 위촉됐다.

명예읍면장들은 위촉식 후 해당 읍‧면사무소로 이동해 하루동안 주민상담 및 의견수렴, 관내 주요사업장과 소외계층 방문 등의 일선행정을 직접 체험했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종합하여 군정발전에 대한 자문과 방향을 제시함으로서 주민참여 자치행정을 실천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명예 읍면장제를 통해 군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또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그동안 행정에서 생각지 못한 새로운 의견 개진과 주민을 위한 군정의 방향제시 등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5회 진주마라톤대회’ 개최

[뉴스스텝] 전국의 마라토너 5000여 명이 참가한‘제35회 진주마라톤대회’가 21일 진양호 노을공원(남강댐 물 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됐다.진주시육상연맹(회장 김광섭)이 주최하고 진주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진주시·진주시체육회·진주경찰서·진주소방서·진주보건소가 후원했으며, 마라톤의 저변 확대와 아름다운 진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무료 찻집과 먹거리

(재)영주문화관광재단, 2025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마을형) 성과전 개최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 148아트스퀘어 아트홀에서 ‘2025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마을형)’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주요 성과를 종합적으로 정리 및 공유하는 자리로, 휴천2동을 기반으로 한 문화기획과 예술 활동이 어떻게 지역 현장에서 실행되고 확산됐는지를 시민과 함께 돌아보고자 마

버려진 공간에 새로운 삶을 담다… 청양군 농촌공간정비사업 한창

[뉴스스텝] 수십년간 방치돼 활용 가치를 잃었던 폐건물이 새 옷을 입고 돌아온다. 청양군 청양읍 읍내1리에 위치한 폐 미곡창고가 귀농·귀촌인과 청년층을 위한 주거시설로 재탄생하며, 지역에 새로운 정착의 가능성과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청양군에 따르면 해당 부지는 유해시설 정비 우선순위 대상지로, 올해 보상과 철거를 모두 마쳤으며, 이로써 마을 내 장기간 방치돼 왔던 공간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