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동트는 동해대학 학생 추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0:30:09
  • -
  • +
  • 인쇄
지역발전리더학과 (비학위 시민대학)
▲ 동해시, 동트는 동해대학 학생 추가 모집

[뉴스스텝] 동해시가 제2기 동트는 동해대학 ‘지역발전리더학과’ 학생을 오는 2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트는 동해대학은 사람-번영-평화와 협력이 조화로운 건강한 지역사회에서 시민과 도시가 공존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실천력 있는 지역사회 리더 활동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1년 2학기제 비학위 시민대학이다.

이에 따라 내달 7일부터 12월 1일까지 12주간 ▲ 전공과목 ‘인간과 자연의 조화-합리적인 공존’, ‘지속 가능한자원순환’, ‘사회적 경제의 이해’ 등 12강, ▲ 교양과목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등 SDGs 세계시민교육’, ‘자존감 노후 성장’, ‘하부르타 대화법’, ‘여행 인문학’ 등 12강, ▲ ‘다양한 동아리 활동 등 지역발전리더로서 역량을 키울 강의 및 활동’등 2학기 학사과정이 운영된다.
* SDGs : 국가 지속가능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추가모집 인원은 10명으로 동해시를 사랑하고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입학원서를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평생학습관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시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된 시민대학은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함께 이끌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소방서, 겨울철 주방화재예방 안전수칙 독려

[뉴스스텝] 진도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함께 주방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방 화재 예방 및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겨울철 주방 화재는 조리 중 부주의, 가스레인지 과열, 전기조리기구의 장시간 사용 등으로 주로 발생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튀김 요리 중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작은 불꽃이라도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2026년 소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6년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에듀윌과 협력하여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24시간 교대근무 특성을 고려해 교육 종료 이후에도 2027년 1월부터 3월 말까지 복습기간을 추가 제공해 학습 접근성과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운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6년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강사 채용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예비중학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사 채용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학년 전환기를 앞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