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제주도까지 열띤 홍보 이어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0:25:20
  • -
  • +
  • 인쇄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뉴스스텝] 부여·공주·청양 생활권협의회는 지난 7일 서귀포시청에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서귀포시청 1층 로비에서 운영한 홍보 부스에서 부여군은 특산물인 밤양갱과 표고버섯 가루를 현장 기부자 이벤트로 증정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는 모금액 증대로 이어졌다.

다음 날에는 제주도 충청향우회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및 기금사업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 등 고향사랑기부제 의의를 설명하며 고향에 대한 애정이 어린 관심을 부탁했다.

이우영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라는 단어는 많이 들었지만 어떤 제도인지 정확히 몰랐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잘 이해하게 됐다며, 앞으로 향우회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 공주, 청양은 2014년부터 생활권협의회를 맺어 생활권 발전계획 수립과 신규사업 발굴 워크숍 등을 추진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해서는 부여서동연꽃축제, 백제문화제, 청양 구지자 축제 등 세 개 시군이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협력하고 있다.

한편, 부여군은 지난 10월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24개 답례품 공급업체와 답례품 66품목을 선정했다.

이 중 장어, 퇴비 등 특색있는 답례품도 많아 기부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전통시장 “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 개최

[뉴스스텝]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군위읍 전통시장에서‘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위군가족센터, 소비자교육중앙회군위군지회, 커피향기 사랑의봉사단, 손사랑회 등 자원봉사단체와 관계기관이 함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카네이션문화봉사단에서 재능나눔 공연 단체도 참여하여 색소폰 연

대전시의회 김영삼 의원, 쓰레기통 없는 갑천 생태호수공원, 현실과 괴리… 조속한 관리대책 마련해야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영삼 의원(국민의힘, 서구2)은 14일 열린 제291회 제2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대전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갑천 생태호수공원이 쓰레기통 없는 공원을 표방했지만, 실제 운영은 현실과 맞지 않는다”며, “방문객 규모에 걸맞은 공원 관리 대책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 의원은 “갑천 생태호수공원 곳곳에서 음식물 찌꺼기와 일회용품 등 각종 쓰레기가 반복적으로 방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 '성남시 수소 기반 도시교통 활성화 토론회' 성료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은 11월 14일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수소 기반 도시교통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하여, 성남시가 친환경·미래 교통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수소 기반 교통체계 구축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분당갑 지역위원장 이광재 위원장(전 강원도지사)이 좌장을 맡아 진행됐다.발제는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 문일 교수가 맡아 ‘에너지 패러다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