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중앙도서관, ‘포르투갈로 떠나는 예술 여행’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20:10
  • -
  • +
  • 인쇄
교육가족 인문학 아카데미, 포르투갈 역사·예술 알아보며 인문학 소양 높여
▲ 부산시교육청

[뉴스스텝]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7월 3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지역주민 등 성인 1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교육가족 인문학 아카데미 '포르투갈로 떠나는 예술 여행' 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포르투갈의 역사와 문화예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이건희 미술학 박사의 강연으로 진행한다. 이 박사가 직접 포르투갈을 여행하며 경험을 수강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7월 3일은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의 미술관들'로 국립타일미술관, 굴벤키안 미술관, 베라르도 현대미술관 그리고 MMAT 미술관 등을 둘러보며 포르투갈의 도시 건축 미술을 이해한다.

7월 10일은 '포르투갈의 근교 소도시들'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오래된 역사적 가치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신트라, 라고스, 에보라, 엘바스 도시를 온라인으로 둘러본다.

7월 17일은 '포르투갈의 북부 포르투 둘러보기'로 소아레스 도스 레이스 국립미술관, 까사 다 뮤지카 건축물, 알바로 시자 공공수영장 등 세계적인 건축물을 소개한다.

7월 24일은 '포르투갈의 오래된 서점과 와인'으로 1732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인 리스본의 베르트랑 서점과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 조앤 K. 롤링에게 영감을 준 렐루서점을 살펴본다. 또한, 포르투의 도루강을 따라 늘어선 포르투의 와이너리들을 둘러보며 포르투갈의 전통 음악인 파두를 이해하고 북부 소도시 코임브라, 브라가를 찾아간다.

참가 희망자는 6월 18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용채 중앙도서관장은 “수강생들이 포르투갈의 세계적인 예술 작품들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고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자신만의 예술적 여정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