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구축 업무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0:25:06
  • -
  • +
  • 인쇄
▲ 동해시, 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구축 업무 협약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5일 보건소에서 어촌활력 증진지원 시범사업 주관 기관인 어촌 앵커 조직과 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어촌활력증진 지원 시범사업은 어촌지역에 생활서비스 및 경제활동 지원을 통한 어촌 생활권 형성을 통해 어촌인구 소멸방지 및 관계인구 유입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어촌 앵커 조직은 시범사업 전 과정을 총괄 및 관리하는 민간 중간 조직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어촌활력증진 지원 시범사업의 목적인 어촌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와 앵커조직이 함께 기초의료서비스 분야에 대하여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또한 사업대상지 내 기초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발생하는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와 해결방안 제시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최식순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기초 의료서비스 증진을 통해 동해시 어촌활력 증진지원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