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0:25:06
  • -
  • +
  • 인쇄
펼쳐라 청년의 꿈, 키워라 김제에서!
▲ 2024년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27일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에서 2024년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희망자를 모집해 44명의 청년공감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포터즈는 12월까지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 김제시 청년정책의 방향을 모색하고 청년공감 네트워킹을 통해 김제시만의 청년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활동을 한다. 또한 SNS를 통해 청년정책, 김제 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안내하며 지역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청년공감 서포터즈를 1년 단위로 모집해 지난해까지 발대식과 간담회, 워크숍 등 총 14번의 만남을 가지며 청년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 발굴·제안, 청년 네트워킹 등의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을 수여하고 서포터즈 선서 후에 청년정책 안내와 정책 발굴을 위한 청년 공감 네트워킹 및 팀 빌딩 순으로 진행됐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청년이 원하고 공감하는 청년정책을 위해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니 청년들의 열정과 열의가 느껴지는 시간이었다”며 “청년공감 서포터즈를 필두로 청년이 살고 싶은 김제, 청년이 찾아오는 김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5회 진주마라톤대회’ 개최

[뉴스스텝] 전국의 마라토너 5000여 명이 참가한‘제35회 진주마라톤대회’가 21일 진양호 노을공원(남강댐 물 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됐다.진주시육상연맹(회장 김광섭)이 주최하고 진주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진주시·진주시체육회·진주경찰서·진주소방서·진주보건소가 후원했으며, 마라톤의 저변 확대와 아름다운 진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무료 찻집과 먹거리

(재)영주문화관광재단, 2025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마을형) 성과전 개최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 148아트스퀘어 아트홀에서 ‘2025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마을형)’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주요 성과를 종합적으로 정리 및 공유하는 자리로, 휴천2동을 기반으로 한 문화기획과 예술 활동이 어떻게 지역 현장에서 실행되고 확산됐는지를 시민과 함께 돌아보고자 마

버려진 공간에 새로운 삶을 담다… 청양군 농촌공간정비사업 한창

[뉴스스텝] 수십년간 방치돼 활용 가치를 잃었던 폐건물이 새 옷을 입고 돌아온다. 청양군 청양읍 읍내1리에 위치한 폐 미곡창고가 귀농·귀촌인과 청년층을 위한 주거시설로 재탄생하며, 지역에 새로운 정착의 가능성과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청양군에 따르면 해당 부지는 유해시설 정비 우선순위 대상지로, 올해 보상과 철거를 모두 마쳤으며, 이로써 마을 내 장기간 방치돼 왔던 공간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