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주요 관광지 유료 관광객 수 모두 큰 폭 증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0:25:14
  • -
  • +
  • 인쇄
안흥찐빵모락모락마을 45%, 풍수원성당 유물전시관 35% 증가
▲ 안흥찐빵모락모락마을

[뉴스스텝] 횡성군 관내 주요 관광시설을 방문한 관광객 수가 11월 기준 작년에 비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횡성루지체험장의 유료 관광객 수는 작년 65,838명에서 약 30% 늘어난 84,925명으로 집계됐으며, 유료 관광객으로 포함되지 않는 초등학교 3년생 이하까지 포함하면 총 10만 7천여 명에 이른다고 한다.

이외에도 횡성호수길 5구간은 2022년 대비 1,087명이 증가한 130,661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안흥찐빵모락모락마을에는 45%, 풍수원성당 유물전시관에는 35% 많은 방문객이 찾았다.

횡성군은 경기 침체와 국내 여행의 위축 등의 원인으로 어려웠던 2022년 저점을 지나서 2023년부터 완전히 회복세로 돌아섰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관광지 홍보와 판촉 등을 통해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명기 군수는 “올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요금 할인 정책을 펼친 것과 각종 박람회와 축제장에서 이벤트를 활용해 공격적인 홍보에 나선 것이 이용객 증가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라며, “연말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가진 횡성을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며, 2024년에는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려고 계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