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4회 '시원(詩苑)한 이야기' 창작시집 출판기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10:30:25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 주관으로 11월 22일 오후 2시 평창군문화복지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제4회 '시원(詩苑)한 이야기' 창작시집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작품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에 모여 국내외 좋은 시를 감상하고 자신의 시를 쓰면서‘집을 나서면 길이 열린다’노년의 삶에 시의 정원을 가꾸는 네번째 창작시집인 48편의 이야기가 실려있는 작품이다.

시원한 이야기 참여하신 16분의 회원들 연령은 59세부터 89세까지 평균 75세로 여기에 실린 시편은 앞만 보고 달려온 지난 삶을 돌아보면서 노래한“황혼의 블루스”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다.

아동문학가이며 동시인 조두현 작가는 4년전 참여한 분들에게 잃어버린 동심을 찾아드리겠다는 약속을 내걸고 시작한 시원한 이야기가 어느새 4회를 맞았으며 어르신들의 꿈과 희망을 나누는 삶의 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시원(詩苑)한 이야기'어르신들의 네 번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문학 활동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평창의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