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10:25:12
  • -
  • +
  • 인쇄
▲ 김제시,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운영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성만유치원, 솔로몬 어린이집 원아 47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힐링 숲 체험 교실을 2회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토피 힐링 숲체험 교실』은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 기회를 제공하고, 맑은 공기와 풍부한 피톤치드를 활용해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토피 예방 사업으로 모악산 숲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숲속 레크레이션, ▴가을 숲 산책, ▴숲속 자유놀이(징검다리, 줄 그네, 해먹, 공룡뼈를 찾아라) 등 아이들이 직접 숲을 느끼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김은주 건강증진과장(직무대리)은 “실내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함으로써 아토피와 같은 환경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토피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