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상반기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10:10:35
  • -
  • +
  • 인쇄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을 통한 및 시민 불편 감소 및 공중위해 방지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오는 5월까지 관내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상반기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을 전화로 신청 접수 받는다.

관내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시행하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은 중성화 수술을 통해 공통전염병을 예방하고 소음 및 배설물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되어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화로 민원 신청이 접수되면, 신고 들어온 길고양이를 별도로 지정된 포획관리자가 포획 후 지정 동물병원에서 수술 및 수술 부작용 예방을 위한 후처치를 거쳐 다시 원래 있던 장소로 방사한다. 주인 있는 고양이와 동물등록 된 고양이, 임신 및 포유 중인 길고양이, 2kg 이하의 어린 길고양이는 사업에서 제외된다.

중성화수술 신청 등 사업에 대한 문의 사항은 속초시 농업기술센터 동물보호관리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사업을 통해 공중위해 방지 및 소음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 감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승봉리항 물량장 조성공사’ 준공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옹진군은 지난 28일, 자월면 승봉리항 물량장에서 ‘승봉리항 물량장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고, 도서지역 어항 기반시설 확충의 본격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문경복 옹진군수와 배준영 국회의원, 신영희 인천광역시 의회 부의장, 옹진군 백동현 의원, 김택선 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및 건설공사 관계자들과 주민 등이 참석해 ‘승봉리항 물량장’의 준공을 축하했다. 옹진군 자월면 승

해양경찰교육원, 인도네시아 해양경찰 초청 구조역량강화 교육과정 진행

[뉴스스텝] 해양경찰교육원은 인도네시아 해양안전의 중추적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현지 인도네시아 해경 15명을 초청하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고 28일 밝혔다. 10월 26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의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일환에 따른 것으로 ‘인도네시아-해양경찰청 4개년 글로벌 초청연수’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올해가 전체

김포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포시는 지난 24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과태료, 과징금 등 지방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법령에 근거한 세외수입 업무의 특성을 고려해 업무의 효율성과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시는 차세대지방세외수입 운영지원단 전문강사를 초청해 △대장관리 △부과관리 △징수관리 △체납관리 △업무공통관리 등 실무 중심의 이론 강의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