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케이블카, 호국보훈의 달 맞이 케이블카 탑승권 600매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0:20:42
  • -
  • +
  • 인쇄
대한상이군경회에 1천2백만 원 상당 탑승권 전달…순국선열의 희생 기려
▲ 하동케이블카, 호국보훈의 달 맞이 케이블카 탑승권 600매 기부

[뉴스스텝] 하동케이블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대한상이군경회(경남지부)에 1천2백만 원 상당의 케이블카 탑승권 600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이군경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이 상부상조하여 자활 능력을 배양하고 국가 발전 및 국제평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이번 탑승권 기부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자 진행됐으며, 국내 관광산업의 침체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기꺼이 기부에 동참한 데에 의의가 있다.

하동케이블카는 2022년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케이블카 탑승권 2천 매 기부를 시작으로 여러 방면에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블카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과 그의 가족들이 하동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시고 짧게나마 마음에 휴식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4월 22일 개장한 하동케이블카는 남해에서 가장 높은 금오산(해발 849m)에 위치하여 왕복 5.6km의 선로를 통해 시간당 1200명, 하루 최대 9800명을 수용할 수 있어 대기 없이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하동케이블카 인근에는 아시아 최장 짚와이어, 금오산 정상 스카이워크, 하동미라클(솔섬), 레일바이크 등 많은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