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별마로천문대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10:30:32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영월군 별마로천문대가 선정됐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야간 관광자원에 대하여 전문가 검토를 거친 후 선정했으며, 별마로천문대는 앞서 2020년 4월 ⌜야간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바 있어 더 뜻깊은 결과이다.

영월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별마로천문대에서 주간에는 천문대 내 카페 ‘카페799’가 사진과 뷰 맛집으로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카페에서 판매하는 별마로천문대 기념품도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이른 새벽 봉래산 정상에서 운해가 영월의 시내를 감싼 절경이 SNS를 통해 유명해지면서 봉래산 트레킹과 패러글라이딩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더해 봉래산 명소화 사업으로 모노레일과 봉래산 전망대 조성공사가 예정되어 있어 추후 영월군의 야간관광의 핵심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